[사진=헤이딜러]
[사진=헤이딜러]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이번 달 기아 더 뉴 K3‧올 뉴 K7, 르노삼성차 QM3 등 국산 중고차 시세가 급등했다.

8일 헤이딜러가 발표한 중고차 시세 분석 결과에 따르면, 기아 더 뉴 K3 차량이 4.8%로 가장 많이 상승했고, 올 뉴 K7과 QM6가 나란히 3.1%, G4렉스턴과 티볼리 아머가 각각 2.2%와 1.9% 올랐다.

헤이딜러 등 중고차 업계에 따르면 매년 연말 연식 변경 시즌이 다가오면 중고차 시세가 큰 폭으로 하락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올해는 특히 계약후 출고까지 6개월에서 1년 이상 소요되는 신차 출고 지연이 주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박진우 헤이딜러 대표는 “해결되지 않는 자동차 반도체 이슈로 신차 대신 중고차 구매로 전환하는 고객이 늘어난 까닭에 중고차 시세가 상승 중이다”고 밝혔다.

반면 지난 달까지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오던 수입차 인기 모델의 시세는 모두 소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번 데이터는 2018년형 모델 기준, 2021년 10월 한달 간 헤이딜러에서 경매가 진행된 주행거리 10만㎞ 미만 차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