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텔레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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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뉴스투데이 김영민 기자] 유영상 SK텔레콤 사장이 1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타운홀 미팅을 열고 ‘AI & Digital Infra 서비스 컴퍼니’ 비전과 SKT 2.0 시대 청사진을 공개했다.

유 사장은 새로운 SKT가 지향해야 할 경영 3대 키워드로 ‘고객‧기술‧서비스’를 제시했다.

‘SKT 모든 서비스의 시작과 끝은 고객이 중심이고 차별화된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낸다는 뜻이다.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 구축 및 유지가 1등 서비스 컴퍼니의 자질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전제 조건임도 강조했다.

특히 3대 핵심 사업 영역인 △유무선 통신 △AI 서비스 △디지털 인프라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높여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2025년 매출 목표 22조를 달성한다.

유무선 사업은 5G를 기반으로 한 경쟁력과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 구축에도 앞장선다. 고객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고 국가 ICT 경쟁력 향상에도 역할을 할 계획이다.

미디어 시장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더욱 다양해지는 환경에서 SKT와 SKB 시너지를 통해 OTT와 홈미디어 사업의 융합을 바탕으로 새로운 미디어 트렌드를 주도하며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와 글로벌 제휴 확대한다.

지난 9월 처음 선보인 SKT 구독 서비스 ‘T우주’는 △고객 니즈에 맞춘 상품을 지속 추가해 혜택 범위를 넓히고 △구독 상품에 특화된 유통망 확대 △글로벌 스토어 상품 및 가격 경쟁력 확보 등을 통해 시장 주도권을 확보한다.

7월 출시한 ‘이프랜드’는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해 스스로 새로운 세상을 창조하는 개방형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고, 게임‧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업계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의 즐길 거리를 확대하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 메타버스 서비스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B2B 사업 계획도 밝혔다.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 센터 수요에 대응을 위해서는 국내 데이터 센터 구축을 확대하고 글로벌 데이터 센터 시장 진출도 적극 추진한다.

클라우드 사업은 5G MEC 및 전용회선 인프라 등 AI‧DT 기반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톱 수준의 클라우드 사업자를 지향하고, 제조‧보안‧금융 등 다양한 산업을 대상으로 한 Industrial IoT 사업도 확대하는 등 데이터 서비스를 기반으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할 방침이다.

한편, SKT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서비스 컴퍼니로서 다양한 글로벌 빅 플레이어(Big Player)들과의 협력에도 적극 나선다. SKT를 통해 글로벌 톱 수준의 서비스를 접하고, 글로벌 고객 역시 경쟁력 있는 SKT 서비스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협력을 확장할 계획이다.

SKT는 이미 삼성, 카카오 등 국내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통신‧AI‧미디어 등 분야에서, MS, 애플, 아마존, 메타(페이스북), 도이치텔레콤 등 유수 글로벌 기업과는 메타버스‧미디어‧커머스‧클라우드 등 미래 사업 영역에서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ICT 기반의 ESG 경영에도 박차를 가한다.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 ‘누구 케어콜’, ‘해피해빗’ 등 ICT 기반 ESG 나서고 있는 SKT는 앞으로 ‘ESG 구독’ 및 ‘소상공인 T deal’ 등 ICT 서비스를 통해 사회적 난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 모색할 계획이다.

태양광 기지국 구축 및 고효율 장비 개발을 통한 탄소 배출 감축, 해피해빗 사업 확대를 통한 플라스틱 사용 절감 등 환경 관점의 ESG 추진도 적극 시행해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간다.

특히 새롭게 출범하는 SKT가 지향할 비전과 사업 방향이 구성원 전체가 동의하는 것이 전제로 삼았다. ‘SKT 2.0’을 이끌 CEO로서 새로운 SKT의 비전과 목표를 모든 구성원과 공유하고 자발적인 참여와 노력을 이끌어낼 방침이다.

소통과 협업은 SKT 내부에 그치지 않고 SK브로드밴드 및 SK스퀘어를 포함한 SK ICT패밀리 전체로 확대해 통합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유영상 SKT 사장은 “SKT는 1등 서비스 컴퍼니라는 엄중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사회가치 창출과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착한 기업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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