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안양시가 ‘2021년 안양 청년의 날’ 기념행사를 오는 17일 메타버스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2021년 안양 청년의 날 포스터. [사진=안양시]
2021년 안양 청년의 날 포스터. [사진=안양시]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아바타를 활용한 3차원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청년의 날은 지난해 청년기본법 제정에 따라 법정기념일로 지정됐다.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이 바로 청년의 날이다.

이번 청년의 날은 메타버스 방식 진행한 자치단체 첫 사례가 되며, 오후 6시 50분부터 7시 30분까지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최대호 시장을 비롯한 청년정책위원회, 청년단체, 청년정책서포터즈 등 지역 청년 30여명은 각자의 개성에 맞게 캐릭터를 설정해 행사에 참여한다.

축하공연에는 연성대학교 응원동아리인 ‘금빛새’도 출연해 한껏 흥을 돋게 된다. 안양시 청년상 시상식과 청년의 날 축하 응원메시지도 가상의 공간에서 흥미롭게 연출된다.

제3회 안양시 청년상 수상자는 ▲봉사부문 허지훈 평안지구대 경장 ▲산업경제 부문 임성현 ㈜힉스코리아 대표 ▲문화예술 부문 안기복 아네농앙상블 대표 ▲미래인재 부문 박훈 한마음과학원 교육연구팀장 등이 각각 선정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스마트 행복도시에 걸맞게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소통이 필요하다”면서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될 청년의 날 기념행사의 많은 관람을 권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