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무궁화 전국축제 모습. [사진=홍천군]
홍천 무궁화 전국축제 모습. [사진=홍천군]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김경석 기자] 강원  홍천군은 7일 오후 4시 온라인으로 제31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군은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따라 축제를 비대면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가족과 함께 이색 추억만들기로 준비했던 자동차 극장은 일정을 연기하고 향후 시행할 예정이다. 

축제는 개회식으로 인사말과 무궁화수목원 홍보영상 상영, 비대면 방식의 줌으로 본선을 진행하는 무궁화 역사골든벨, 제출된 영상을 심사해 시상팀을 선정하는 랜선가요제로 진행된다. 

축제는 사전 진행된 영상을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듯 현장감 있게 즐길 수 있으며 골든벨은 줌으로 참가자 40명이 동시에 퀴즈대회에 참가해 온택트 축제의 묘미를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 무궁화수목원 광장에서는 무궁화 사진전 입상작 15점, 무궁화 분화·분재 등을 전시, 수목원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나라꽃 무궁화와 함께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허필홍 군수는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축제의 변화와 도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며 "이번 축제가 폭염과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군민 여러분들에게 작은 힐링의 기회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