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티켓트리]
[사진=티켓트리]

[이뉴스투데이 박기홍 기자] 경제 선순환, 지역 경제 활성화 잘살자! 대한민국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는 티켓 전문 플랫폼 티켓트리(팬텀 엑셀러레이터, 대표 김세훈)가 1700조원 메타버스 시장에 ‘메타버스 마켓’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Metaverse)'가 미래 핵심 산업으로 떠오르면서 많은 기업들이 관련 시장 선점을 위한 채비에 나서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공 또는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다. 기존의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이라는 용어보다 한층 진보된 개념이다.

글로벌 컨설팅기업 PwC는 지난 2019년 50조원이던 메타버스 경제가 오는 2025년에는 540조원, 2030년에는 170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미국의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의 경우 올해 1분기에만 7,0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네이버의 '제페토'도 매일 전 세계 2억명의 사용자가 이용 중이다.

[사진=티켓트리]
[사진=티켓트리]

이효섭 자본시장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장기적으로 메타버스 시장의 성장성은 높을 것으로 보고 있는 만큼 가상세계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에 대한 투자 수요나 펀드 등도 성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가상세계 안에서 금융서비스를 연계시키는 모델도 점차 나올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영향으로 메타버스는 전 산업 및 사회 분야로 확장될 것"이라고 말했으며, 김두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로블록스로 인해 메타버스가 게임의 영역을 벗어나 다른 산업으로도 파급되고 있으며, 교육, 산업현장 등 확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내다봤다.

티켓트리 김세훈 대표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세상에서 취득한 Money가 현실 세계에서 쓰여야 하는 게 핵심”이라며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의 연결이라는 가상 세계의 Money를 현실 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 마켓’ 서비스를 출시한다. 메타버스 서비스를 준비하는 기업들과 메타버스 Money 사용에 대해서 조율 및 제휴 중”이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