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 ▲외교 안보 ▲경제 ▲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 왼쪽 송기춘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 위원장 내정자. 오른쪽 4명은 사진 위(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윤성욱  국무2차장, 이경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 안성욱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 최창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 내정자.
사진 왼쪽 송기춘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 위원장 내정자. 오른쪽 4명은 사진 위(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윤성욱 국무2차장, 이경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 안성욱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 최창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 내정자. [사진=청와대]

◇송기춘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 위원장 내정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장관급 1명, 차관급 4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장관급인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 위원장에 송기춘 전북대학교 법학대학원 교수를 내정했다.

송기춘 내정자는 헌법학 교수로 민주주의법학연구회 회장을 역임하는 등 기본권과 인권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군 인권과 학생 인권 문제에 관심을 갖고 왕성한 활동을 보여왔다.

청와대 관계자는 “송 내정자가 군 인권 개선에 관한 확고한 소신 및 전문성을 바탕으로 군 사망사고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조사, 진상을 규명해 사자의 명예 회복 등을 성공적으로 완수해 군에 대한 국민의 신뢰 회복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차관급인 △국무조정실 국무2차장에 윤성욱 국무조정실 경제조정실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에 이경수 민주당 과학기술혁신특별위원회 위원장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에 안성욱 변호사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원장에 최창원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을 각 내정했다.

또 윤창렬 국무조정실 국무2차장은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으로 이동한다. 임명 일자는 6월 14일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