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사진=AK]
AK플라자가 창립 67주년을 기념해 매일유업의 유기농 브랜드 상하목장과 상하농원이 함께하는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AK]

◇AK플라자, 애경 창립 67주년 기념 매일유업 팝업행사 진행

AK플라자가 창립 67주년을 기념해 매일유업의 유기농 브랜드 상하목장과 상하농원이 함께하는 팝업 행사를 업계 최초로 진행한다.

AK플라자 분당점에서 5월 28일부터 6월 3일까지 진행되는 팝업 행사에는 매일유업의 유기농 전문 브랜드 상하목장의 인기 제품과 상하농원 공방에서 생산한 수제 제품·산지 농산물로 만든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상하농원 공방은 유네스코 생물보존권 지역으로 지정된 전라북도 고창에 위치한 농촌 체험형 테마마크다.

특히 올해 4월 출시된 상하농원의 ‘고창 황토 고구마말랭이’, ‘고창 황토 고구마스틱’, ‘우리쌀 식혜’ 등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상하농원의 순백색유정란 기획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며, 일정 금액이상 구매 시 상하농원 반숙란 2구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AK플라자는 애경 창립 67주년을 기념해 고객의 ‘데일리 프리미엄(Daily Premium)’을 위한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6월 10일까지 고객 67명에게 일상의 프리미엄을 제공하는 ‘창립 67주년 축하, 경품 이벤트’가 진행되며, 다양한 제철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식품 행사도 선보이고 있다.

[사진=GS25]
GS리테일이 25mm 두께로 식빵의 풍미를 살린 ‘브레디크 식빵25’를 선보인다. [사진=GS25]

◇GS리테일, 한끼에 알맞은 ‘브레디크 식빵25’ 선봬

GS리테일이 25mm 두께로 식빵의 풍미를 살린 ‘브레디크 식빵25’를 선보인다. 지난 1월 출시된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브레디크는 론칭 이후 누계 판매량 750만개를 돌파, 1월 대비 5월 매출은 약 387%나 성장했다.

지난 20일 출시한 브레디크 식빵25는 식사대용 빵을 찾는 고객을 위한 상품이다. 기존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식빵보다 더 맛있는 식감과 풍미를 위해 두께와 맛에 대한 검토를 진행, 15mm에서 시작해서 2mm씩 사이즈를 증가시키며 약 30여차례 샘플 테스트를 거쳤다.

국내산 사양벌꿀을 넣어 씹을수록 고급스러운 단 맛이 나며 맨입에 먹었을 때 가장 풍미가 좋다. 1인 고객이 한 번 뜯어 남김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소용량(두 쪽)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1500원이다.

출시 기념으로 편의점 GS25에서는 6월 한 달간 식빵25 구매시 스누피우유 4종 또는 카페25 아메리카노·아이스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한편 GS25는 지난 4월 ‘브레이브걸스’를 브레디크 공식 모델로 계약한 이후, 브레이브걸스 전용 브레디크 빵 10종을 출시해 운영하고 있다. 상품 패키지 전면에 멤버들의 이미지를 활용하고, 띠부띠부씰을 동봉했다. 6월 한 달간 편의점 GS25에서 행사 상품을 신한카드로 구매시 1+1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CU]
CU가 프랑스에서 직수입 한 △까눌레 바닐라향(3입, 3000원) △퐁당 쇼콜라(2500원) △감자 치즈 그라탕(2500원) 등 디저트 3종을 출시했다. [사진=CU]

◇CU, 수에즈 운하 뚫고 온 프랑스 직수입 디저트 출시

CU가 프랑스에서 직수입 한 △까눌레 바닐라향(3입, 3000원) △퐁당 쇼콜라(2500원) △감자 치즈 그라탕(2500원) 등 디저트 3종을 출시했다.

까눌레는 겉면은 카라멜라이징돼 딱딱하고 두꺼운 반면, 속은 부드럽고 촉촉한 프랑스 전통 페스트리다. 프랑스 디저트 전문 제조사 아키텐 스페셜티즈(Aquitaine Specialites)의 제품으로, 까눌레의 기원지인 보르도에서 장인의 노하우로 만들어졌다.

퐁당 쇼콜라 역시 프랑스인이 사랑하는 클래식한 디저트로, 차갑게 먹으면 브라우니 같은 꾸덕한 식감을 즐길 수 있고, 따뜻하게 데우면 스펀지 케익이 머금고 있던 초콜릿이 흘러 내리면서 입안 가득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감자 치즈 그라탕은 얇게 썬 감자에 우유, 크림, 에멘탈 치즈, 계란 노른자를 넣어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식사 대용 디저트다. 땅의 사과라고 불릴 만큼 아삭함이 특징인 프랑스산 감자를 사용했고 모든 제조 과정을 셰프들이 수작업으로 진행했다.

퐁당 쇼콜라와 감자 치즈 그라탕 두 제품 모두 에어프랑스 기내식 디저트를 공급하는 트레퇴르 드 파리(Traiteur de paris) 제품이다.

한편 해당 상품들은 프랑스를 출발해 네덜란드-이집트-싱가폴-부산 경로로 당초 지난 4월 도착 예정이었으나 유럽의 관문인 수에즈 운하가 대형 컨테이너선의 좌초로 가로막히면서 수송이 2주가량 지연됐다.

대항해 끝에 국내에 도착한 상품들은 통관 이후 별도 준비 과정을 추가로 거쳤다. CU는 현지 고유의 맛과 품질을 지키기 위해 재가공 과정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일부 상품의 포장용기도 환경을 고려해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인 PLA를 사용했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에서 고객이 아이스크림을 고르고 있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하절기 모드 ‘전환’…아이스크림 개당 400원, 손풍기도 판매

이마트24는 하절기 관련 행사와 상품을 선보이며 여름맞이 준비에 나섰다.

6월 한달 간 8종 아이스크림에 한해 5개 구매 시 60% 할인된 200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개당 1000원인 바(bar) 아이스크림을 개당 4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 개당 400원 행사와 별도로, KB국민카드로 1000원 아이스크림 2+1 행사 상품을 결제 시, 20% 추가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 3개를 1600원에 구입할 수 있어, 개당 530원에 구입이 가능한 셈이다.

일찍 찾아온 여름 날씨를 대비해 지난해 보다 3주가량 먼저 하절기 상품을 발 빠르게 도입해 운영 중이다.

휴대용 선풍기 9종을 비롯해 선케어 제품 14종, 풋커버 8종, 쿨 토시, 쿨 스카프, 냉장고 바지 등 무더위를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마련했다. 니베아 선로션SPF50+50ml, 니베아 선페이스 영에이지 크림 50ml, 그린핑거 야외놀이선크림파워블록80ml 등 선케어 상품 1+1 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여름 시즌을 맞아 이마트24가 마블 로고와 거미 모양 심볼이 디자인 된 마블 패션잡화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무채색 계열의 여름용 패션아이템으로 남성들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 마블 캐릭터 상품은 쿨 토시, 멀티 스카프, 여름용 남성 속옷 등 8종이다.

[사진=위메프]
위메프는 내달 1~3일 ‘위메프데이’를 열고, 여름맞이 콘셉트로 초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위메프]

◇위메프, 1~3일 위메프데이…인기 여름상품 할인

위메프는 내달 1~3일 ‘위메프데이’를 열고, 여름맞이 콘셉트로 초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1일 오전 0시부터 하루 6번(0시, 9시, 12시, 15시, 18시, 21시)에 걸쳐 타임딜 방식으로 행사가 열린다. 시간대별 2개씩, 3일 동안 총 36개 특가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자외선 차단제, 여름 신상 의류 등 여름 상품을 선보인다.

주요 상품은 △더봉 여름 신상 파자마 상하 SET △단비샵 여름신상 원피스·블라우스 △더샘 에코라이트 선크림 1+1 △VT시카 선스프레이150ml+마스크팩 등이다.

인기 브랜드 주요 상품을 엄선한 ‘브랜드관’도 운영한다. 미샤, 바쏘옴므, 유한킴벌리, 매일유업 등 총 8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미샤 브랜드관에서는 △보랏빛 앰플 △모던섀도우 △블랑비비 등 베스트 아이템을 최대 45%까지 할인 판매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