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사옥 전경<사진제공=미래에셋생명>
[사진=미래에셋생명]

[이뉴스투데이 구현주 기자] 미래에셋생명이 ‘2021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1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국내 산업과 고객의 특성을 토대로 비대면 접점 서비스 품질을 측정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지난 2004년 이후 매년 KSQI 우수 기업을 선정해 발표해 왔다.

올해 4차에 걸친 조사결과에 따르면 미래에셋생명은 △통화연결시도횟수 △상담사의 말속도 △고객 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항목에 대해서는 최고 점수인 100점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자신감 있는 응대, 고객이 알아들을 수 있게 쉽게 설명, 맞이인사 시 발음의 정확성, 종료태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으며 업계 평균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미래에셋생명은 지난 2017년 9월 변액보험 고객 전용 상담 창구인 ‘변액보험 전담 콜센터’를 오픈했다. 또 사고보험금 전담 콜센터와 채팅상담서비스, 금융사기 예방 서비스 유선 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의선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부문대표(CCM)는 “최근 채널혁신 이후 유선 업무를 확대하는 등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중심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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