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 ▲외교 안보 ▲경제 ▲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7일 오전 광주 서구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에서 열린 신임 지도부의 첫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김용민 최고위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7일 오전 광주 서구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에서 열린 신임 지도부의 첫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김용민 최고위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민주당, 미디어특위 개설…청년 최고위원 이동학 임명

[이뉴스투데이 조채원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1일 당내 미디어혁신특위(가칭)를 구성, 김용민 최고위원을 위원장에 임명했다.

이번 특위는 기존에 있었던 미디어·언론 상생 TF(태스크포스)를 특위로 확대·개편됐다.

민주당은 이날 최고위원회에서 비상설특위 설치와 구성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비상설특위는 의원별로 특위 수장을 맡아 이끄는 형식이다.

송영길 대표는 탄소중립위, 가덕신공항특위 위원장을 맡는다.

김영배 최고위원은 재정분권특위, 김병욱, 안호영 의원은 자본시장특위와 새만금그린뉴딜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됐다.

한편 지명직 최고위원으론 39세 이동학 전 전국청년위원회 부위원장이 임명됐다.

지명직 최고위원은 당 대표 임명권이 주어진다.

이외엗 최고위는 당 정책위 제 1~7정조위원장으로 박주민, 기동민, 김병욱, 조승래, 위성곤, 안호영, 박정 의원을 임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