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행사 전경. [사진=연합뉴스]
보험연구원이 온라인 세미나 ‘보험산업의 AI 적용 현황과 과제’를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 행사기간 동안 선보인다. 사진은 지난 2019년 코리아 핀테크 위크 현장.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구현주 기자] 보험연구원이 온라인 세미나 ‘보험산업의 AI 적용 현황과 과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세미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 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26일 10시 개최된다.

먼저 이준섭 한화생명 상무가 AI와 보험 비즈니스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김규동 보험연구원 연구위원은 보험산업의 AI 윤리문제와 윤리기준 제정 방안을 이야기한다. 홍성호 보험개발원 팀장은 보험산업 AI 적용 현황과 주요 이슈에 대해 말한다.

패널토론에서는 인공지능 적용과 관련한 쟁점사항과 향후 과제를 논한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 김민기 카이스트 교수, 안수현 한국외대 교수, 이동엽 금융위원회 과장, 정규완 현대해상 상무가 토론자로 나선다. 사회자는 성주호 경희대 교수다.

보험연구원 관계자는 “세미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 홈페이지를 통해 동시 공개된다”며 “이 후 보험연구원 유튜브 채널에도 게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