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 ▲외교 안보 ▲경제 ▲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26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26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 [사진=청와대]

◇文 대통령 “백신 물량확보‧접종 차질 없어…반드시 11월 집단면역”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백신 도입물량 확보와 신속한 접종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백신 접종 우선순위와 집단면역의 목표시기, 접종 계획에 따라 여러 종류의 백신을 안배해 필요한 백신 물량을 확보했고, 계약된 시기에 백신을 도입하고 있으며, 당초의 계획대로 차질없이 접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11월 집단면역 형성에 대한 의지도 재확인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처음부터 11월 집단면역이라는 목표를 분명하게 제시했고, 그에 따른 접종 순서와 접종 계획을 밝힌 바 있다”라며 “더 세부적인 목표로 4월 말까지 300만명, 상반기 중 1200만 명의 접종 계획도 밝혔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정부는 접종목표의 이행을 자신하고 있고, 내부적으로는 플러스 알파를 더해 4월 말까지와 상반기 중의 접종 인원을 더 늘리고 집단면역도 더 앞당기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백신 수급과 접종에 대한 ‘불안감 조성’을 경계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의 계획대로 4월 말까지 300만명, 상반기 중으로 1200만명 또는 그 이상의 접종이 시행될 지 여부는 조금만 지켜보면 알 수 있는 일”이라면서 “그러니 정부의 계획대로 되지 않을 경우 충분히 문제제기를 할 수 있는 만큼 지금 단계에서는 백신 문제를 지나치게 정치화해 백신 수급과 접종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을 부추기는 일이 없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