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 ▲외교 안보 ▲경제 ▲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文 대통령, 美 주최 화상 기후정상회의 참석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오후 미국이 주최하는 화상 기후정상회의에 참석한다.

문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의 화상 대면 회담은 이번이 처음이다.

문 대통령은 바이든 대통령 취임 후 14일 만인 지난 2월 4일 첫 한미 정상통화를 했고, 내달 하순에는 미국 워싱턴DC를 방문해 바이든 대통령과 첫 정상회담을 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는 바이든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 외에도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 등 27개국 정상이 참석한다.

문 대통령은 이날 밤 9시부터 11시까지 열리는 ‘기후목표 증진’ 주제의 첫 정상 세션에 참석해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계획을 전할 방침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