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재취업과정 ‘외식산업마스터 과정’ 입학식 모습 [사진=강릉폴리텍대학]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가 지난 12일 여성 재취업과정 ‘외식산업마스터 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여성 재취업과정은 도내의 경력단절여성의 경쟁력을 강화해 경력 전환을 돕고 여성의 구직활동을 지원하고 재취업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과정은 출산, 육아 등으로 경제활동이 중단됐거나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며 입학식에는 신입생 24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7월 9일까지 약 3개월 간 강릉폴리텍대학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학생들은 이번 과정을 통해 커피 바리스타 카페실무, 칵테일 조주, 양식조리 실무는 물론 창업과 경영에 필요한 기초지식 등을 배우게 된다.

김선일 호텔관광과 학과장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제공하고 과정 수료 후 전문적인 능력을 갖춘 인재로 거듭나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릉폴리텍대학은 2년제 학위과정, 만 15세 이상 실업자를 위한 전문기술과정, 만 40세 이상 실업자를 위한 신중년특화과정, 중장년 재취업과정과 여성특화 재취업과정, 중소기업 재직근로자를 위한 소규모사업장훈련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직업훈련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