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연합뉴스]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에서 제공한 다이너마이트 RIAA 더블 플래티넘 인증 이미지.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싱글 ‘다이너마이트’가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로부터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RIAA는 17일(현지시간) 200만 유닛 이상 팔린 음원에 해당하는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다이너마이트에 부여한다고 홈페이지에 공식 발표했다.

RIAA는 디지털 다운로드, 오디오·비디오 스트리밍, 판매량 등을 집계해 디지털 싱글과 앨범에 인증을 수여한다.

골드(50만 유닛 이상), 플래티넘(100만 이상), 멀티 플래티넘(200만 이상), 다이아몬드(1000만 이상)로 구분한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인 총 6개의 RIAA 플래티넘 인증을 보유하게 됐다. 멀티 플래티넘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디지털 싱글 부문에서는 2018년 11월 ‘마이크 드롭’을 시작으로 지난해 1월 ‘아이돌’, 6월 ‘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앨범 부문에서는 지난해 1월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 11월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이 플래티넘으로 인증됐다.

한편 지난해 8월 디지털 싱글로 발매한 다이너마이트는 세계적인 메가 히트곡으로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3주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