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현지시간) 총격 사건이 발생한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교외의 한 스파 주변에 경찰차량이 출동해 현장 접근을 차단하고 있다. [사진=미국 체로키 카운티 보안관실]
16일(현지시간) 총격 사건이 발생한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교외의 한 스파 주변에 경찰차량이 출동해 현장 접근을 차단하고 있다. [사진=미국 체로키 카운티 보안관실]

[이뉴스투데이 박현 기자]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일대에서 16일(현지시간) 발생한 연쇄 총격으로 8명의 사망자가 나왔으며, 이 가운데 4명이 한인 여성이라고 현지 한인 매체가 보도했다.

애틀랜타 한인 매체인 ‘애틀랜타K’는 이날 현지 스파업계의 한 한인 관계자를 인용해 “생존한 종업원들의 증언에 따르면 사망자와 부상자 모두 한인 여성”이라면서 스파 두 곳에서 각각 사망자 3명, 1명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해당 관계자에 따르면 숨진 한인 여성 가운데 2명은 각각 70대, 50대였다고 애틀랜타K는 전했다.

외신에 따르면 이날 애틀랜타 지역의 마사지숍과 스파 업소에서 연이어 발생한 총격으로 현재까지 8명이 숨졌다.

오후 5시경 애틀랜타 근교 체로키 카운티에 있는 마사지숍 ‘영스(Young's) 아시안 마사지 팔러’에서 총격사건이 일어나 4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다.

이어 오후 5시 50분경 애틀랜타 북부 피드먼트로에 있는 ‘골드 마사지 스파’와 ‘아로마세러피 스파’에서도 연쇄 총격 사건이 일어나 4명이 숨졌다.

경찰은 마사지숍 감시카메라에 포착된 용의자 로버트 에런 롱(21)을 이날 밤 8시 30분께 애틀랜타 남쪽 240㎞ 거리인 크리스프 카운티에서 체포했다.

경찰은 이날 잇따라 일어난 총격 사건을 동일범의 소행으로 보고 수사 중이다. 범행 동기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