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독립영화 ‘파이터’와 ‘종착역’이 베를린국제영화제에 초청받았다. [사진=인디스토리, 필름다빈]
17일 독립영화 ‘파이터’와 ‘종착역’이 베를린국제영화제에 초청받았다. [사진=인디스토리, 필름다빈]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독립영화 두 편이 베를린국제영화제의 어린이·청소년 영화 부문에 나란히 초청받았다.

17일 영화 배급사에 따르면 영화 ‘파이터’는 제너레이션 14플러스 섹션에 ‘종착역’은 제너레이션 K플러스 섹션에 이름을 올렸다. 14플러스 섹션은 14세 이상 관람가, K플러스 섹션은 전체관람가 부문이다.

윤재호 감독의 두 번째 장편 ‘파이터’는 복싱을 통해 자신의 삶과 처음 직면해 삶의 동력을 얻게 된 진아의 성장의 시간을 담은 작품이다.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넷팩상(아시아영화진흥기구상)과 올해의 배우상을 받았다.

권민표·서한솔 감독의 장편 데뷔작 ‘종착역’은 여름방학이 시작되기 전 ‘필름 카메라로 세상의 끝 찍어오기’라는 사진 동아리 숙제를 받은 중학교 1학년 소정, 연우, 송희, 시연의 이야기를 담은 로드무비다.

매년 2월 열리던 베를린국제영화제는 올해 처음 한 달 연기된 다음 달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