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해 추석에 이어 올해 설 명절도 비대면으로 맞이하게 됐다. 직접 만나기가 어려워지면서 온라인으로 선물을 주고받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이어진 비대면 문화로 디지털기기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해 추석에 이어 올해 설 명절도 비대면으로 맞이하게 됐다. 직접 만나기가 어려워지면서 온라인으로 선물을 주고받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이어진 비대면 문화로 디지털기기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김영민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해 추석에 이어 올해 설 명절도 비대면으로 맞이하게 됐다. 5인 이상 모임 금지 등 정부의 거리두기 강화조치로 가족 간 모임도 쉽지 않다. 직접 만나기가 어려워지면서 온라인으로 선물을 주고받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이어진 비대면 문화로 디지털기기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이 설 명절을 앞두고 75% 늘었다고 밝혔다. PC품목이 가장 인기가 많은 것으로 분석됐으며 주방가전, 청소기, 생활가전 순으로 주문량이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설 연휴를 하루 앞둔 시점에서 세뱃돈을 직접 줄 수 없지만 비대면 시대에 꼭 필요한 선물을 준비해 보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집콕’ 조카에게 ‘닌텐도 스위치·엑스박스 콘트롤러’=온라인 수업과 집콕 일상이 이어지면서 따분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조카에게 ‘닌텐도 스위치’나 ‘엑스박스 콘트롤러’를 선물하면 센스만점 삼촌(이모)이 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는 최근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한 콘솔 게임기로 지난해 ‘모여봐요 동물의 숲’ 출시 이후, 최고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본체 양쪽에 ‘조이콘’을 부착해 게임을 조작할 수 있어 HD 진동이나 모션 IR 카메라를 사용하는 게임까지 폭 넓게 즐길 수 있다.

동물의 숲 외에도 포켓몬, 슈퍼마리오, 젤다의 전설 등의 독점 게임은 물론 다양한 게임이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출시됐다.

그리고 최근 SKT 등 이동통신사에서 서비스하는 엑스박스, 지포스나우 등은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으며 엑스박스 콘트롤러를 부착해 게임 이용의 편의성도 높일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와 엑스박스 콘트롤러는 휴대도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집콕에 지친 조카에게 최고의 선물이될 것으로 보인다.

◇재택근무 중에도 커피 한잔의 여유···‘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드롱기 마그니피카 S 스마트’=코로나19 장기화로 직장인의 삶도 크게 변했다. 재택근무가 일상이 됐으며 카페 이용에도 제한이 생겼다. 집에서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라면 재택근무로 지친 직장인들에게 간편하고 빠르게 커피한잔의 여유를 제공한다. 취향에 따라 29가지 다양한 종류의 커피를 즐길 수 있어 커피 없이 못사는 직장인에게 최적의 선물이다.

기존 오리지널 라인과 달리 회전 추출 방식을 사용해 풍성한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을 선사한다. 또한 원터치 바코드 테크놀로지로 캡슐 고유의 바코드를 자동으로 인식해 완벽한 커피를 만들어준다. 각각의 커피 특색에 맞춰 에스프레소부터 더블 에스프레소, 그랑 룽고, 머그, 알토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캡슐이 아닌 원두를 갈아 만든 커피를 선호한다면, ‘드롱기 마그니피카 S 스마트’도 고민해볼 수 있다.

드롱기 마그니피카 S 스마트는 한 번의 터치로 집안을 카페로 만들어준다. 카페에 가지 않고도 취향에 맞는 최고의 커피를 집안에서 즐길 수 있다. 신선한 원두를 바로 갈아 에스프레소부터 아메리카노, 롱커피까지 커피의 양, 온도 조절부터 그라인딩 레벨을 원하는 대로 조절이 가능하다.

◇탈모 고민 삼촌에게 ‘LG 프라엘 메디헤어’=탈모로 고민인 삼촌에게는 최근 출시된 ‘LG 프라엘 메디헤어’를 조심스레 건네 보면 어떨까. 이 제품은 헬맷 형태의 의료기기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탈모 치료가 가능하다.

제품을 머리에 쓰기만 하면 레이저(146개)와 LED(104개)를 포함한 총 250개 광원에서 나오는 에너지가 모발 뿌리를 둘러싼 모낭 세포의 대사가 활성화해 모발의 성장을 돕고 머리카락 밀도가 감소하는 안드로겐성 탈모의 진행도 늦춘다.

출시에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용 레이저 조사기 3등급에 해당하는 의료기기 허가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가정용 의료기기 수준에 해당하는 'Class II' 승인을 각각 받았다.

◇설거지가 버거운 주부에게···일렉트로룩스 ‘식기세척기 800’=집콕이 계속되니 직접 밥을 차려 먹는 횟수도 늘어나고 자연스레 요리와 설거지에 대한 부담도 커졌다. 이에 설거지 부담을 줄여주는 대용량 식기세척기가 신효도 가전으로 급부상 중이다.

일렉트로룩스의 프리미엄 식기세척기 800은 하단 선반을 25cm 높이까지 들어올리는 컴포트 리프팅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장착해 허리를 구부리지 않고 식기를 담을 수 있다. 크고 무거운 그릇도 간편하게 선반에 담을 수 있어 손목, 허리 통증을 덜어준다.

‘360도 멀티 분사 세척’ 기술로 손세척보다 뛰어난 세척력을 자랑한다. 하단 회전 휠에서 360도로 돌아가는 허리케인 세척수가 오염이 심한 식기도 사각지대 없이 구석구석 깨끗하게 세척해주며 식중독 원인균을 포함한 유해균 8종을 99.9%까지 제거해 준다. 식기세척기 아래 바닥에는 ‘타임 빔’이 있어 남은 세척 종료 시간 등의 상태를 손 쉽게 알 수 있다.

◇할아버지·할머니 위한 안마의자···휴테크 ‘카이(KAI) GTS7 아트모션’=안마의자는 명절을 앞두고 가장 주목 받는 대표 효도가전이다. 지난해에도 추석 연휴 한 달 전인 9월1일부터 30일까지 안마의자 판매성장률은 전년동기 대비 약 34%가 증가했다. 업계는 이 같은 추세가 올해 설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고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헬스케어 전문기업 휴테크의 ‘카이(KAI) GTS7 아트모션’은 혁신적인 기술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신기술 ‘에어 3D 아트모션’은 고탄성 마사지 볼이 최대 10cm 돌출하며 7단계에 걸쳐 깊이감과 속도를 조절해 입체적인 마사지를 구현한다.

사용자의 몸 컨디션과 상황에 맞춰 퀵 모드, 음파진동, 뮤직싱크, 신체 부위별, 테마별 자동 마사지 프로그램 총 34가지를 제공한다. 또한 '휴테크 마사지 메커니즘 2.0 시스템'으로 사용자 인체에 최적화된 초정밀 맞춤 마사지를 구현한다.

설을 맞아 진행되는 ‘설렘 프로모션’을 통해 카이 GTS7 아트모션은 물론 스테디셀러인 카이 SLS9 임페리얼 블루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