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에 개최가 연기된 도쿄 올림픽 [사진=연합뉴스]
코로나19 확산에 개최가 연기된 도쿄 올림픽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일본 정부가 올해 7월 개최 예정인 도쿄올림픽을 코로나19 사태로 취소하는 것으로 내부 결론을 내렸다는 일부 외신 보도에 대해 “그런 사실은 없다”며 반박했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영국의 일간지 더 타임스는 21일 익명의 일본 집권당 연합 고위 관계자의 말을 인용, 일본 정부가 도쿄 올림픽을 연기해 2032년에 개최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지난해 초 일본은 코로나19 우려로 올림픽 개최를 넉 달 앞두고 1년 연기를 발표한 바 있다.

일본 정부는 도쿄 올림픽 취소가 결정됐다는 외신 보도로 논란이 일자 진화에 나섰다.

사카이 마나부 일본 관방부 장관은 22일 오전 기자회견에서 이와 관련 “그런 사실은 없다는 것을 제대로 확인하고 싶다”며 “대회 성공을 위해 일본 정부는 하나가 돼 준비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일본 정부가 올해 올림픽을 취소하고 2032년 올림픽 개최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 보도 역시 부인했다.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도 앞서 21일 일본 교도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올여름 도쿄올림픽이 예정대로 열리며 대안은 없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