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안정 공감포럼. [사진=주택산업연구원]
주거안정 공감포럼. [사진=주택산업연구원]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주택산업연구원은 29일 오후 2시 국민주거안정을 위한 ‘소형분양주택 공급확대 공감포럼’을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주택산업연구원이 주최하는 본 공청회는 주택산업연구원 김덕례 선임연구위원이 ‘소형분양주택 시장전망과 공급확대를 위한 개선방안’으로 주제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토론은 이용만 한성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다. 패널로는 김근용 한양대학교 특임교수, 서명교 대한주택건설협회 부회장, 이상영 명지대학교 교수, 정창무 서울대학교 교수, 지규현 한양사이버대학교 교수, 진미윤 LH 토지주택연구원 연구위원 등이 참여해 주제 발표자와 종합토론을 할 예정이다. 토론 후에는 온라인 방청객을 대상으로 실시간 질의응답(채팅참여)이 진행된다.

추병직 주택산업연구원 이사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1~2인 가구 급증 등으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소형주택에 대한 공급확대 방안을 모색해 소형주택시장 안정화 및 서민주거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주택산업연구원’ 채널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시청자들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하며 참여도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