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나 수원장안 조감도. [사진=한화건설]
포레나 수원장안 조감도. [사진=한화건설]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한화건설은 올해 전국 주요도시에서 2만1629가구(전체 공급물량 기준)의 포레나 주거상품을 공급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더불어 브랜드 가치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한화건설은 지난 8일, 올해 첫 공급단지인 ‘한화 포레나 인천연수’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갔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3층, 9개 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767가구 규모다. 약 8만5000㎡(야구장 2개 크기) 규모의 무주골 근린공원과 함께 조성돼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2월 초에는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193번지 일원에서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을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27층, 11개 동, 전용면적 64‧84㎡, 총 106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개발 예정인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의 ‘북수원역’(가칭, 2026년 예정)이 단지 바로 앞에 들어설 계획이다.

또 상반기에만 ‘포레나 인천구월(1115가구)’, ‘포레나 천안신부(602가구)’, ‘포레나 부산덕천 2차(795가구)’ 등 약 1만여 가구를 공급한다. 하반기 공급 물량을 합치면 총 15개 단지, 2만1629가구에 달한다.

한화건설에 따르면 2019년 론칭한 통합 주거브랜드 포레나는 단기간에 주택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작년까지 분양한 모든 포레나 아파트가 완판(완전판매) 됐다. 최근 포레나 광교, 포레나 영등포, 포레나 노원 등 랜드마크 단지들이 입주하면서 부동산 커뮤니티와 언론에서도 화제가 됐다.

이러한 인기는 브랜드 설문조사에도 반영됐다. 작년 말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발표한 ‘2020년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서 포레나는 종합순위 7위를 달성했다. 론칭 후 2년이 채 되지 않은 아파트 브랜드로는 이례적인 결과로, 프리미엄 브랜드로 포지셔닝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포레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브랜드 변경에 대한 문의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현재 한화건설의 승인을 얻어 ‘포레나 광교상현(구 광교 상현 꿈에그린, 639세대)’, ‘포레나 대원(구 창원 대원 꿈에그린, 1530세대)’ 등 5개 단지가 브랜드 변경을 진행하고 있다.

김만겸 한화건설 개발사업본부장 전무는 “고객의 다양한 삶의 가치가 실현되는 공간이 바로 포레나가 추구하는 주거 철학”이라며 “신축년에도 고객의 니즈에 맞는 고품격 주거공간을 선보여 포레나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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