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2월 17일 오후 4시 시교육청 국제회의실에서 부산지역 교육기부문화의 상징인 ‘제13회 교육메세나탑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13회째를 맞는 교육메세나탑 시상식은 부산시교육청, 부산시, 부산상공회의소, 부산일보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다.

교육메세나탑은 한 해 동안 교육사랑 나눔 기부활동에 적극 참여한 기관·기업·단체·개인 등을 표창함으로써 이들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사랑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시상식에서 기관과 기업, 단체 등 18곳에 교육메세나탑을, 24곳에 교육메세나패를, 6곳에 감사장을 전달했다. 교육메세나패와 감사장 수상 관계자들은 교육청의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함께 했다.

이들 수상기관 및 수상자는 부산교육 복지 향상과 지역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장학금 등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적성에 맞는 교육기부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도 부산교육의 발전과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시상식을 계기로 교육기부가 더 활성화되고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가 더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부산교육청]
[사진=부산교육청]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