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관광공사]
 업무협약식 단체 기념사진. (왼쪽부터) 석재민  한국PCO협회 회장,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 김춘추 한국MICE협회 회장, 이은성 한국마이스관광학회 회장. [사진=한국관광공사]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마이스(국제회의 전시회 등 복합 전시 산업)업계 회복을 위해 한국MICE협회, 한국PCO협회, 한국마이스관광학회와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오후 4시께 서울 사운즈 한남 오르페오에서 진행된 이번 다자간 협약 내용은 △디지털 마이스산업 육성 △대한민국 마이스산업 활성화 △K-방역 안전 마이스 체계 강화 등 세 가지다. 이와 관련해 해외 마이스 수요 회복 마케팅 등 8가지 공동 사업을 상호 협력 하에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는 코로나 영향으로 디지털 전환이 필요한 마이스업계를 위해 미팅 테크놀로지(회의기술) 컨설팅 제공, 미팅 테크놀로지 적용 지원 사업, 정보 공유와 B2B(기업 간 거래) 상담‧전시 등이 이루어지는 ‘코리아 미팅 테크놀로지 포럼’ 공동개최 등 신규 사업을 발굴,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마이스 방역관리 가이드라인 및 행사 방역물품 제공 등 마이스업계가 코로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실질적 도움 제공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상우 공사 MICE기획팀장은 “마이스가 방한관광의 대표적 고부가 가치 창출분야인 만큼 업계의 코로나 극복은 매우 중요하다”며, “협약을 계기로 위해 현장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