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마을만들기지원센터-연수구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사진=인천 연수구]
연수구 마을만들기지원센터-연수구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사진=인천 연수구]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지난 13일 연수구 마을만들기지원센터(센터장 안미숙)와 연수구 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김영주)는 상호 교류와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서 두 기관은 ▲마을공동체와 지역사회 연계 ▲주민·공동체·마을을 잇기 위한 프로그램 개발 ▲마을자원 공유 ▲공모사업 의제발굴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공동사업 발굴과 정보 교류를 통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힘을 모을 예정이다.

안미숙 마을만들기지원센터장은 "마을에 꼭 필요한 작은 돌봄 공동체를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꾸려보고 싶다."며 "함께 발걸음을 떼주신 연수구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감사한 마음이다."고 말했다.

김영주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아동센터의 아동, 청소년들이 마을을 이해하고 함께 사는 지역공동체를 알아 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두 단체가 서로 상생 발전하는 관계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