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은 3일 영상회의로 열린 11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올해 시정성과 확대를 위한 연말 막바지 총력대응을 당부했다. [사진=대전시]
허태정 대전시장은 3일 영상회의로 열린 11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올해 시정성과 확대를 위한 연말 막바지 총력대응을 당부했다. [사진=대전시]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根派)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3일 영상회의로 열린 11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올해 시정성과 확대를 위한 연말 막바지 총력대응을 당부했다.

허 시장은 “지난달 혁신도시 지정 발표와 도시철도 2호선사업 기본계획 승인 등 숙원사업을 잇따라 성공시켰다”며 “곧 있을 대전의료원 건립사업 예비타당성 조사까지 잘 매듭지으면 오랫동안 복잡했던 현안사업을 거의 다 해결하는 성과를 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허 시장은 이어 최근 지역사회 이슈인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세종시 이전 논란에 대한 문제의식을 확실히 갖고 이를 저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허 시장은 “중기부가 대전에서 인접 세종으로 옮기는 것은 명분이 미약하고 국토균형발전논리에도 부합하지 않는다”며 “중기부가 우리시에 계속 머물면서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제가 앞장 설 테니 여러분도 지역 역량을 모아 함께 노력하자”고 역설했다.

아울러 허 시장은 연말 현안사업 성과 확대를 위한 시의회와의 소통 확대를 지시했다.

허 시장은 “시의회는 시민을 대표하는 기관이자 우리시에서 진행되는 일을 예산으로 승인하는 의결기구”라며 “실·국장은 물론 정무라인까지 시의원들과 교류하며 순조로운 소통관계를 유지해 시정이 사소한 문제로 발목 잡히지 않도록 하라”고 주문했다.

또 이날 허 시장은 동절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대비해 방역활동 강화를 당부했다.

허 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가 되면서 관광지와 쇼핑몰에 시민들이 모이는 등 긴장도가 완화된 모습”이라며 “곧 동계로 접어들면 우리나라도 재유행 위기를 맞을 수 있어 사전에 시민의 사회·경제활동을 지원하되 방역체계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춰야 한다”고 밝혔다.

이 밖에 이날 허 시장은 지역화폐 온통대전의 소외계층 지원역할 강화 등 현안을 논의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