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경기장 내 발열체크와 명부 작성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이뉴스투데이 DB]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됨에 따라 프로스포츠 관중 입장도 이달 말까지 30% 선으로 허용된다. 다음 달 중 협의를 거쳐 50%로 확대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3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프로스포츠 관중 입장 재개 및 단계적 확대 방안’ 발표에 따라 이 같이 허용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및 관람 질서 안정화 추이에 따라 11월 중 관계기관 협의를 거쳐 50%까지 관중 입장을 확대하는 방안도 추진할 계획이다. 

프로스포츠는 무관중 개막 이후 7월 26일부터 경기장 수용 인원의 10%, 8월 11일부터 30% 관중 입장을 시작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상향되면서 8월 16일부터 무관중으로 경기를 진행해왔다. 12일부터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조정됨에 따라 30%까지 관중 입장을 허용한 바 있다.

문체부는 관중 입장 규모와 시점을 방역 당국과 계속 협의해 왔으며 유관중 전환 시점 등은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코로나19 확산 추이와 종목별 상황에 따라 결정한다.

관중 입장은 허용됐지만 방역관리 강화를 위해 발열 체크와 전자명부 작성 등을 실시한다. 문체부는 △입장 시 발열 및 마스크 착용 여부 확인 △전 좌석 지정 좌석제 실시 △전자출입명부 작성 △관중석 내 물과 음료 외 취식 금지 △육성 응원 자제 △좌석 간 지그재그로 띄어 앉기 등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 안전요원 배치, 관람객 입장 가능 시간 연장 등을 통해 대규모 인원의 밀집 가능성도 낮출 계획이다.

한편 문체부와 프로스포츠 단체들은 관중 입장에 대비해 긴급 방역 대책 회의를 14일 개최하고 현장을 점검해 방역지침의 준수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