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조 바이든 대선후보와 트럼프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미국 조 바이든 대선후보와 트럼프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미국 첫 대선 TV 토론회에서 민주당 조 바이든 대선 후보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보다 우세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CNN 방송과 여론조사 기관인 SSRS가 29일(현지시간) 토론회 직후 공동 조사한 결과 바이든 후보가 잘했다는 응답비율은 60%였고, 트럼프 대통령이 앞섰다는 평가는 28%인 것으로 나타났다.

토론회 직전 동일한 유권자를 대상으로 우세 후보를 전망하는 조사에서도 바이든 후보가 56%로 트럼프 대통령(43%)을 앞섰다. 앞서 지난 2016년 첫 대선 TV 토론회 직후 실시한 조사에서도 민주당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62%를 기록해 당시 공화당 후보였던 트럼프 대통령(27%)보다 우위를 나타냈다.

'어느 후보가 더 진실하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65%가 바이든 후보를, 29%가 트럼프 대통령이라고 응답했다. 또 응답자 가운데 69%는 바이든 후보가 트럼프 대통령에 공세를 가하는 게 정당하다고 답한 반면, 반대의 경우는 32%에 그친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 상황이 이렇게 전개되자 트럼프를 지지해온 국내 극우세력도 분통을 터트리고 있다.  홍지수 작가는 페이스북에 "트럼프 캠프가 선거운동 내내 치매라고 조롱해온 바이든을 상대로 이정도밖에 못했다면 진거나 다름 없다"며 "잘했다고 자위한다고 해서 앞으로 남은 한달 트럼프에게 도움될까"라며 거친 입을 과시했다.  

이번 조사에서 무당층을 제외한 응답자 중 39%는 민주당을, 25%는 공화당을 지지했다고 CNN은 밝혔다. 이번 조사는 TV 토론회를 시청한 568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오차범위는 ±6.3%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