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과 해리 케인. [사진=EPA, 연합뉴스]
손흥민과 해리 케인. [사진=EPA,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28)이 해리 케인(27)과 함께 각각 4골 4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새 역사를 썼다. 

손흥민은 20일(한국시간) 치른 사우샘프턴과의 2020-2021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에 선발 출전해 4골을 몰아넣고 토트넘의 5-2 역전승을 이끌었다. 이날 골은 모두 해리 케인의 도움으로 만들어졌다. 

이로써 손흥민은 토트넘에 입단한 2015년 8월 이후 5년 만에 EPL 경기에서 첫 해트트릭을 달성하고 자신의 정규리그 한 경기 최다 득점 신기록도 세웠다. 또 아시아인으로도 EPL 한 경기 최다 득점을 기록했다.

손흥민 이전에 EPL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아시아 선수는 일본의 가가와 신지(31·레알 사라고사)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이던 2013년 3월 2일 노리치시티를 상대로 세 골을 터트린 게 유일하다. 

영국 BBC에 따르면 EPL 단일 경기에서 한 선수가 넣은 4골을 모두 도운 선수는 케인이 최초다. 손흥민은 EPL 단일 경기에서 같은 선수로부터 4도움을 받아 4골을 기록한 첫 번째 선수가 됐다.

BBC는 “케인은 지난 시즌을 통틀어 리그에서 2도움을 기록했다”며 “그러나 이날 후반전에는 거의 모든 패스가 손흥민의 득점이 됐다”고 전했다. 이어 “(레알 마드리드에서 임대 영입한) 개러스 베일이 가세한다면 토트넘은 세계 최정상급의 스리톱 공격진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손흥민은 이날 득점으로 에버턴의 도미닉 칼버트 르윈과 함께 득점 공동 선두에 올랐고 해리 케인은 도움과 공격포인트에서 단독 선두에 올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