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이 역대 가장 강력하고 완전히 새로워진 iPad Air를 발표했다. [사진=애플]
아이패드 에어 [사진=애플]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애플이 16일 새벽(미국 현지시각 15일) 온라인 행사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를 발표했다.

다섯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 아이패드 에어는 더 커진 10.9형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전면 화면 디자인, 카메라와 오디오 업그레이드, 상단 버튼에 통합된 새로운 터치 ID 센서, 그리고 대대적으로 향상된 성능을 위한 강력한 A14 바이오닉을 탑재, 지금껏 생산된 iPad Air 가운데 가장 강력하고 뛰어난 역량을 갖췄다.

애플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인 그렉 조스위악은 “오늘 완전히 재설계되어 훨씬 더 강력해진 아이패드 에어와, 애플이 지금껏 개발한 가장 강력한 칩인 A14 바이오닉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올해 소개된 아이패드 프로 및 8세대 아이패드에 대한 주요 업그레이드와 아이패드 OS 14의 강력한 새로운 기능과 더불어, 이번 아이패드 에어는 우리의 가장 견고한 아이패드 라인업을 형성하며 고객들에게 일상을 풍성하게 해줄 더욱 다양한 방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는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로즈 골드, 그린 및 스카이 블루 등 다섯 가지 색상으로 마감된 완전히 새로운 얇고 가벼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새로운 전면 화면 디자인은 뛰어난 시각 경험을 위해 더 커진 10.9형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선보이는데, 380만 화소 및 전면 라미네이션, P3의 넓은 색영역 지원, 트루 톤 및 훌륭한 시각 경험을 위한 반사 방지 코팅 등 첨단 기술들을 적용했다.

더욱 확장된 디스플레이를 위해 차세대 터치 ID 센서는 상단 버튼에 통합돼 아이패드 에어를 잠금 해제하거나, 앱에 로그인하거나 애플페이를 사용할 때 고객들이 이미 알고 선호하는 빠르고 편리하며 안전한 방식을 동일하게 제공한다.

아이패드 에어는 플로팅 디자인과 트랙패드가 탑재된 매직 키보드,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및 새로운 스마트 폴리오는 물론, 쉬운 페어링과 충전 및 보관을 위해 측면에 자석으로 부착하는 애플펜슬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 A14 바이오닉 탑재한 가장 강력한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에어는 애플의 가장 발전된 칩인 A14 바이오닉을 통해 대대적으로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가장 성능 부담이 큰 앱도 처리할 수 있는 A14 바이오닉은 사용자들이 더욱 쉽게 4K 동영상을 편집하고 아름다운 예술 작품을 창작하며 몰입형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해준다.

획기적인 5 나노미터 공정 기술을 이용하는 A14 바이오닉은 성능 향상 및 전력 효율성을 위해 칩의 거의 모든 부분에 118억 개의 트랜지스터가 빼곡히 자리하고 있다. 최신 세대 A시리즈 칩인 A14 바이오닉은 CPU 성능을 40%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6코어 디자인을 적용하고 그래픽 성능을 30%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4코어 그래픽 아키텍처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획기적인 머신 러닝 역량을 구현하기 위해 A14 바이오닉에는 2배 빠르고 초당 최대 11조회의 연산을 수행하는 새로운 16코어 뉴럴 엔진을 탑재, 머신 러닝 앱들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다. A14 바이오닉에는 또한 10배 빠른 머신 러닝 계산을 위해 CPU에 2세대 머신 러닝 액셀러레이터가 탑재되어 있다.

새로운 뉴럴 엔진, CPU 머신 러닝 액셀러레이터 및 고성능 GPU의 결합은 이미지 인식, 자연어 학습, 모션 분석 등을 위한 강력한 온디바이스(on-device) 경험을 가능하게 해준다.

가로 화면 시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하는 스피커로 동영상 시청 시 더욱 넓은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사진=애플]
가로 화면 시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하는 스피커로 동영상 시청 시 더욱 넓은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사진=애플]

◆ 업그레이드된 카메라와 몰입형 오디오
700만 화소 전면 페이스타임 HD 카메라가 포함된 아이패드 에어는 이제 고해상도 사진 및 4K 동영상 캡쳐를 위해 아이패드 프로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7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다. 아이패드 에어의 새로운 디자인은 가로 화면 시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하는 스피커를 통해 오디오 경험을 한층 끌어올려 사용자가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더욱 넓은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카메라, 하드 드라이브 및 외장 모니터를 최대 4K로 연결하기 위해 10배 빨라진3 최대 5Gbps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하는 USB-C 포트를 탑재하고 있다. A14 바이오닉과 더불어, 와이파이6 성능과 60% 더 빠른 LTE 연결3을 갖춘 이번 제품은 역대 가장 강력한 아이패드 에어다.

16일부터 제공되는 아이패드OS 14은 대형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 및 다재다능한 액세서리 등 아이패드의 남다른 능력을 적극 활용하는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을 제공한다. 아이패드OS 14은 더욱 우수한 필기 기능과 손글씨 메모를 다루는 새로운 방식을 위해 애플펜슬을 아이패드 경험에 한층 더 강력하게 통합시키고 있다.

아이패드에 메모를 작성하는 경우, 스마트 선택이 기기 상의 머신 러닝을 이용해 손글씨 쓰기와 그리기를 구분해, 익숙한 동일 제스처로 손글씨 텍스트를 쉽게 선택해 자르고 다른 문서에 타이핑 된 텍스트로 붙여 넣을 수 있다. 도형 인식은 사용자가 기하학적으로 완벽한 도형을 그리고 이를 메모 앱에서 도표 및 삽화를 추가할 때 딱 맞게 삽입하게 해준다.

iPadOS 14은 강력한 새로운 기능과 능력으로 더욱 차별화되고 다재다능한 iPad 경험을 가져온다. [사진=애플]
아이패드OS 14은 강력한 새로운 기능과 능력으로 더욱 차별화되고 다재다능한 아이패드 경험을 가져온다. [사진=애플]

◆ 역대 가장 환경 친화적이고 발전된 아이패드 라인업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는 환경 친화적으로 설계돼 2030년까지 탄소 중립화를 이루기 위한 애플의 계획을 뒷받침한다. 아이패드 에어는 100% 재활용 알루미늄 외장과 메인 로직 보드의 납땜부에 100% 재활용 주석을 사용한다.

아이패드 에어의 새로운 스피커 또한 100% 재활용 희토류로 된 자석을 사용한다. 아이패드 에어는 유해 물질로부터 자유롭고 에너지 효율성이 높으며, 재활용되거나 책임있게 관리되는 삼림에서 생산된 목질 섬유 패키징을 사용한다.

또 강력한 아이패드 프로, 8세대 아이패드 및 아이패드 미니와 함께 가장 발전된 아이패드 라인업을 형성한다. 애플펜슬 지원, 최상급의 성능, 향상된 디스플레이 및 한나절은 너끈한 배터리 성능4을 갖춰, 휴대성, 성능 또는 가격 중 고객들이 그 어떤 것에 우선 순위를 두더라도, 자신에게 맞는 아이패드를 선택할 수 있다.가격은 아이패드 에어의 경우 77만9000원부터, 8세대 아이패드는 44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