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현 [사진=연합뉴스]
김광현 [사진=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김광현(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활약에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타자들이 고초를 겪고 있다.

김광현은 28일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부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MLB 피츠버그 파이리츠와 더블헤더 1차전에 선발로 나서 6이닝 동안 1실점(비자책), 안타 3개만 허용했다.

다만, 김광현은 이날 1대1 상황이던 6회가 끝나고 마운드를 내려와 승리를 챙기지는 못했다.

세인트루이스는 3대4로 패했다.

수비 실책에 홈을 허용했지만 이날 김광현의 투구는 무결점이었다. 안타 3개 중 장타(2루타 이상)는 1개도 없었으며 6이닝 투구 수는 80개에 불과했다. 1회 첫 타자에게 안타를 맞은 이후 4회 1사 볼넷 전까지는 2루도 허용하지 않았다.

이날 호투로 김광현은 MLB 데뷔 선발 3경기(15.2이닝)에서 1실점, 최근 2경기 모두 퀄리티스타트(6이닝 3실점 이하)에 성공했다. 시즌 평균자책점은 1.08까지 낮췄다.

김광현은 "야수 실책이 나오면 그 이닝은 점수를 안 줘야 한다는 생각인데, 첫 실책이 실점으로 연결돼 후반으로 갈수록 우리가 쫓겼다"고 경기를 평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