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침실. [사진=LG디스플레이]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새로운 먹거리를 찾기 위해 건설, 가구, 인테리어 업체 등 이종산업과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 LG디스플레이는 이를 위해 제1회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달 ‘최고의 디스플레이 솔루션 기업’이라는 경영 목표를 발표한 LG디스플레이는 사업범위를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에 한정하지 않고 비즈니스 모델 관점에서 생태계 전반으로 확장하기 위한 행보에 본격적으로 나서기 시작한 것이다.

제1회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들이 외부 활동을 급격히 줄이는 등 생활 습관의 변화가 나타나며 ‘집’의 의미가 더욱 커짐에 따라 ‘홈라이프’를 주제로 진행된다. LG디스플레이는 관련 업체 및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와 비즈니스 솔루션을 찾을 계획이다.

우선 LG디스플레이는 건설, 가구, 인테리어 업체와 공동 업무그룹을 구성해 ‘홈라이프’의 혁신을 위한 가구형 가전, 인테리어용 빌트-인 가전, 스마트 영상 가전 등 다양한 OLED 제품의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며 공간별 최적의 디스플레이와 서비스 컨셉을 도출키로 했다. 

LG디스플레이는 업체 관계자들이 OLED 확장방안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고 활용 방안에 대한 인사이트를 찾아낼 수 있도록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 OLED 쇼룸을 설치하고 가변형 TV, 거울 디스플레이, 투명 디스플레이, 월페이퍼 등 다양한 OLED 제품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이와 더불어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에서는 디스플레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게임, 건강, 요리, 패션 콘텐츠 등의 개발을 위한 스타트업 업체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도 개최한다.

8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온라인 해커톤을 통해 10개의 우수 업체를 선정해 △상금 및 개발 지원금 기술검증 지원 △사업모델 및 제품 개발 컨설팅 △판로 개척 및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개발 기술들이 향후 상용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공동 사업화도 추진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는 새로운 형태의 디스플레이에 적합한 콘텐츠와 운영 시스템이 뒷받침되면 제품의 활용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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