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의인화한 한국야쿠르트 캐릭터'D20'. [사진=한국야쿠르트]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캐릭터 ‘야쿠르트D20(이하 D20)’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D20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의인화한 캐릭터다. 캐릭터명인 D20은 DAY20 줄임말로 야쿠르트 1병을 만들기 위해 20일 간 엄격한 제조 과정을 거침을 의미한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달부터 D20 캐릭터를 제품 패키지 디자인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운영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캐릭터를 활용한 신상품도 선보인다. 이달 말, 신규 정기 서비스 고객 2000명 대상으로 ‘야쿠르트 크래들’을 증정한다. 컵홀더처럼 야쿠르트를 꽂아 편리하게 음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어린 자녀가 야쿠르트를 한 손에 쥐지 못해 떨어트린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기획‧제작했다. 용도에 따라 연필꽂이와 저금통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권민정 한국야쿠르트 디자인2팀장은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와 제품을 기획해 고객들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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