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환경공단(이사장 김상길)이 5일부터 12일까지 제25회 환경의 날 기념 ‘2020 환경을 부탁해!’ 온라인 시민참여 환경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시민들과 함께 소중한 환경에 대해 감사함을 느끼고, 다시 한 번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생각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새로운 온라인 공간을 마련해, 시민들과 환경을 주제로 소통하기 위해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온라인 공간에는 시민들과 함께 만든 환경의 날 기념영상, 시민 슬로건 당선작, 어린이 환경그림 수상작 전시, UCC영상 상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환경퀴즈를 맞춘 시민 600명을 추첨해 기프트콘을 증정하는 코너도 마련됐다.

행사를 주관한 김상길 이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온라인으로 새롭게 시민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해 보았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보전 의지를 새롭게 다지고, 녹색성장의 새로운 미래를 열 녹색전환의 출발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환경의 날 기념 시민 참여행사는 ‘13년도부터 8회째 ‘환경을 부탁해!’라는 행사명으로 매년 시민과 학생이 참여하는 대표적 환경행사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