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경환)는 28일 별내동 주민자치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제3기 별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하였다.

[사진=남양주시]

이날 위촉식에서는 촘촘한 지역사회 보호체계를 구축하고자 복지기관 종사자, 봉사단체, 지역아동센터장 등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열의가 있는 민간위원 4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새로운 임원진을 선출하였다.

위촉된 위원은 임기(2년) 동안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역 내 인적·물적 자원 발굴·연계, 지역보호체계 구축·운영, 지역 특성에 적합한 자체 특화사업 개발 등 지역 주민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된 한규복 위원장은 “2019년 남양주시 읍면동 돌봄체계 구축 최우상을 수상하였던 제2기 별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열정을 이어받아 별내동의 복지발전을 위하여 누구보다 먼저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경환 별내행정복지센터장은 “새롭게 출발하는 제3기 별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 위원님들께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복지사각지대 없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민·관이 더욱 협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남양주시]

또한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영재)는 지난 28일 금곡동 주민자치센터 2층 회의실에서 ‘희망을 응원하는 복지공동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제3기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가졌다.

이날 위촉식은 새롭게 위촉된 민간위원 34명에게 위촉장을 전수하고 새로운 임원진을 선출하는 순서로 진행됐으며, 새롭게 위촉된 위원들은 2년의 임기 동안 복지사각지대 예방을 위한 지역사회 자원발굴 및 지역공동체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된 정양호 위원장은 “좋은 마음으로 협의체를 자원하여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 지난 임기 내 부족했던 점을 보완해 우리 주변에 더욱 관심을 갖고 어려운 이웃에게 맞는 도움과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재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장은 “많은 분들이 봉사하는 마음 하나로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촘촘한 금곡동형 복지안정망 구축으로 민·관이 협력해 우리의 이웃 모두가 활짝 웃을 수 있는 금곡동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사진=남양주시]

한편 남양주시 별내면(면장 이선우)은 28일 이웃사랑 실천과 지역복지 활성화를 위한 제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새롭게 위촉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7명과 관계 공무원이 참석했으며, 위촉장 전수, 임원 선출 후 제2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수고해 준 사람 중 참여한 5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제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새로운 임원으로는 오영환 위원장, 임윤희 부위원장, 명기홍 부위원장, 이승영 사무국장이 각각 선출되었다.

새롭게 위촉된 위원은 앞으로 2년 동안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통하여 예방적 복지를 강화하고 지역자원을 필요한 분들에게 연계하여 지역사회복지 향상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오영환 별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다시 한 번 중책을 맡게 해주신 위원분들께 감사드리고, 즐거운 마음으로 위원들과 합심하여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욕구와 문제를 해결하는데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별내면장은 “새롭게 위촉되신 위원 17분과 기존 2기 협의체 활동으로 수고하신 10분 모두에게 진심어린 고마움을 전하며, 민관이 서로 손을 맞잡고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고 자원을 알맞게 배분하여 지역보호체계를 구축해 나가는, 모두가 행복한 별내면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