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은 28일 특수성능연구소에서 스마트함정 기술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은 28일 특수성능연구소에서 스마트함정 기술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대우조선해양]

[이뉴스투데이 전종보 기자]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28일 특수성능연구소에서 해군, 산업계, 학계, 정부출연연구소 등 각 분야 전문가들과 스마트함정 기술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대우조선에 따르면 이번 협의회는 스마트함정에 대한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기술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개최됐다.

가상·증강현실, 초 연결네트워크, 사이버 보안, 무인체계, 자동화 로봇기술, 함정체계통합 등 함정에 적용될 대표 기술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발표된 스마트 기술은 대한민국 해군의 첫 스마트 함정인 차기구축함에 적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의회는 대우조선해양 특수성능연구소에서 개최돼 의미를 더했다.

특수성능연구소는 함정에 적용되는 스텔스, 소음·진동, 스마트 기술 및 함정 무기체계 개발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조직이다. △국내유일 음향수조 △국내최고 사양 공동수조 △함정추진체계 육상시험설비(LBTS) △무장장치 시험설비 △함정 주요 시스템 시뮬레이션(HILS)센터 등 첨단함형개발을 위한 설비를 갖췄다.

유수준 대우조선해양 특수선사업본부장은 “대우조선해양은 함정체계업체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산학연과 한 팀이 돼 미래 전장환경에서 승리할 수 있는 스마트 함정 개발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해군의 ‘스마트 네이비’ 전략을 담은 차기구축함을 개발하기 위해 해군과 함께 선도적으로 기술 개발에 나섰다. 스마트 기술 기업이나 연구소, 학계와의 협업 뿐 아니라 스마트 기술을 보유한 강소기업 육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