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6월부터 남성근로자의 경제적 부담 경감 및 남성육아휴직 장려를 위한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구는 이번 사업으로 대상자에게 월 50만 원씩 최대 6개월 간 육아휴직 지원 장려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2020년 1월 이후 육아휴직을 하고 있는 동구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남성 근로자 중 '고용보험법' 상의 육아휴직 급여 지급요건을 충족한 사람이면 신청 가능하며, 육아휴직 대상인 자녀 또한 동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어야 한다.

구는 지난 22일 관련 조례를 제정해 지원근거를 마련하고, 1회 추가경정예산에 사업비 1억 5000만 원을 편성한 바 있다.

장려금을 받기 원하는 남성 근로자는 고용노동부 고용센터에서 발급하는 ‘육아휴직 급여 지급 결정통지서’를 받은 후 각 동 행정복지센터나 동구청 여성정책과(동구 화도진로 144)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동구는 그간 저출산 문제해결을 위해 출산입양축하금, 신생아건강보험 지원 등 다양한 출산 지원정책으로 출산 장려에 힘써 왔다”며 “남성 근로자들이 금전적 부담 없이 육아휴직을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저출산문제 해결과 지역 인구 유입으로 선순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