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6일 오후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2020년 제1회 '시흥시 공정무역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공정무역 관련분야 전문가, 학계, 관련 단체 등으로 구성된 공정무역위원회를 구성해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흥시 공정무역위원회 위촉식과 공정무역에 대한 그 동안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 ‘공정무역 도시 시흥’을 만들기 위한 계획 등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위원회는 선진국과 저개발국가 사이의 양극화 문제 해소를 위해 세계적으로 확산 중인 공정무역 운동을 시정에 접목해 윤리적 소비의 중심, 공정무역 도시 시흥을 만들기 위해 ▲찾아가는 공정무역 교실 ▲공정무역 캠페이너 양성▲공정무역상품 판매처 확대를 위한 프로모션 사업 ▲캠페인 활동 ▲시흥시민 대상 공정무역 인식조사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 한다. 

위원장인 차광회 시흥시 부시장은 “이날 공정무역 위원회에서 도출된 다양한 의견과 대안을 적극 반영해 시흥시에서 공정무역에 대한 올바른 인식증진 및 공정무역 활동을 시민들에게 더욱더 알리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