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가 새로운 상징물(GI: Government Identity) 개발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사진 참여와 키워드 찾기 등 온라인 참여 이벤트 2건을 진행한다.

도는 경기도의 정체성과 위상을 반영하고 도민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상징물을 개발 중이다.

상징물 개발에 필요한 도민 의견 수렴을 위해 도는 경기도 브랜드 개발 홈페이지(https://brand.gg.go.kr)를 오픈하고 이를 통해 도민 참여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참여 이벤트 ‘경기도와 함께한 순간들’은 실생활에서 경기도에 대해 경험하고 느낀 순간을 직접 촬영해 경기도 브랜드 개발 홈페이지에 응모하는 방식이다.

접수분야는 ▲라이프스타일(내가 경험한 경기도의 첫인상, 내 주변의 경기도 모습 등) ▲자연경관(내가 좋아하는 경기도의 자연환경, 경치 등) ▲랜드마크(경기도를 대표할만한 건축물, 조각물 등) ▲디자인(내가 좋아하는 경기도 곳곳의 디자인) 등이다.

‘경기도 키워드 찾기’ 이벤트는 경기도의 정체성을 반영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내가 생각하는 경기도에 대해 자유롭게 표현하는 프로그램이다.

“경기도는 ○○○이다”와 같이 경기도를 나타낼 수 있는 키워드와 그 이유를 작성하면 된다.

두 이벤트 모두 경기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각 이벤트별 참가자 500명씩 추첨해 1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음달 10일까지 경기도 브랜드 개발 홈페이지(https://brand.gg.go.kr)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홍보콘텐츠담당관실(031-8008-3046)로 문의하면 된다.

곽윤석 도 홍보기획관은 “이번 이벤트는 경기도의 고유 정체성과 핵심가치를 찾아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는 대표상징물 개발의 기초자료 분석에 활용할 계획이므로 경기도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