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 녹색 모험의 숲 글램핑장 [사진제공=정선군]
동강 녹색 모험의 숲 글램핑장 [사진제공=정선군]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연 기자] 강원 정선군은 짚 와이와 스카이워크가 운영되고 있는 병방산 군립공원 일대에 동강 녹색 모험의 숲을 조성했다고 26일 밝혔다.

동강 녹색 모험의 숲 조성은 문화체육관광부 중부내륙권 광역관광개발 사업의 하나로 총사업비 98억원을 들여 1차 사업으로 생태체험학습장 주변 친수공간과 데크 52면의 야영장 조성을 지난 2017년 완공해 운영하고 있다.

2차 사업으로 청정 자연 속에서 스릴과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모험의 숲과 치유의 숲이 있는 동강 녹색 모험의 숲 조성사업을 마무리 6월 23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동강 주변의 수려한 산림과 수변자원을 배경으로 조성되는 동강 녹색 모험의 숲은 와이어·로프 등을 활용해 이동하는 레포츠 시설인 에코어드벤처, 짚 코스터, 짚 라인이 조성돼 있다.

또 치유의 숲 산책로 1.8㎞와 숲속 야영장(글램핑장 13개소)을 갖췄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병방산 군립공원에 국내 최고의 녹색 모험의 숲이 조성돼 짚 와이어와 스카이워크를 연계해 스릴과 힐링을 동시에 만족시킬 정선만의 특색 있는 새로운 관광지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동강 녹색 모험의 숲 운영 수탁자 공개 모집을 해 지난 22일 민간위탁기관 적격자 심사위원회를 거쳐 정선에코리조트를 선정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