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밀레니얼 겨냥 온라인 편집숍 ‘EQL’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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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 밀레니얼 겨냥 온라인 편집숍 ‘EQL’ 론칭
“소수 브랜드에 집중하는 ‘핀셋 마케팅’과 ‘월간 테마 마케팅’ 통해 상품・콘텐츠 차별화”
  • 이지혜 기자
  • 승인 2020.05.24 12:5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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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QL 모바일 페이지. [사진=한섬]
EQL 모바일 페이지. [사진=한섬]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한섬이 밀레니얼세대(80년 이후 출생, 모바일 활용도 높음) 소비자를 겨냥한 온라인 편집숍 ‘EQL’을 선보인다. 역동적이고 개성 넘치는 모바일 기반의 온라인 편집숍을 구성해 미래의 잠재 고객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구상이다.

한섬은 오는 27일 신규 온라인 편집숍 ‘EQL(이큐엘)’을 론칭한다고 24일 밝혔다. ‘EQL’은 평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Equal(이퀄)’을 차용한 이름이다. ‘다양하고 개성 있는 스타일이 완성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한섬 PB(자체브랜드)를 포함해 총 130여 개 의류・잡화・뷰티・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구성될 예정이다.

한섬 관계자는 “대한민국 1세대 편집숍인 ‘무이’와 ‘톰그레이하운드’를 운영하며 쌓아온 상품 기획력과 ‘더한섬닷컴’을 성공적으로 론칭해 운영한 노하우를 결합했다”며 “프리미엄부터 중저가 브랜드까지 젊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상품들로 구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섬은 EQL 운영시 기존 온라인 쇼핑몰들과 상품 및 콘텐츠 차별화를 위해 핀셋 마케팅과 월간 테마 마케팅을 구사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브랜드 수를 파격적으로 줄여 소수 브랜드만 집중한다. 기존 1000~2000여개 브랜드가 입점된 일반적인 패션몰과는 다르게 EQL은 100여 개 브랜드만 엄선해 운영한다. 입점 브랜드는 한섬만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해 개발한 PB와 최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서 반응이 좋은 브랜드, 새롭게 발굴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등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또 올 하반기 중 해외 소싱 파트너와 연계해 국내에 입점하지 않은 새로운 브랜드들로 구성한 숍인숍 형태‘팝업 매장’도 선보일 계획이다.

한섬은 이와 함께 ‘월간 테마 마케팅’을 통한 콘텐츠 차별화에도 나선다. 매월 새로운 테마에 맞는 감각적인 아이템을 선정해 제안하고, 기존 브랜드들과 협업해 ‘EQL 전용 상품’도 개발할 예정이다. 오는 6월에는 ‘위아 올 이큐엘(We are all EQL)’이란 테마로 스튜디오 콘크리트・프라이노크・에이카화이트・인스턴트펑크・SJYP 등 5개 브랜드에서 20여 개 모델의 단독 캡슐 컬렉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EQL은 모바일 쇼핑에 최적화된 사용자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경험(UX)도 구현했다. 모바일 사이트를 하나의 잡지처럼 테마에 맞는 아이템과 코디 방식으로 꾸민다. 이를 위해 불필요한 상품 설명은 최소화하고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사진 위주로 구성할 예정이다.

한섬은 향후 더한섬하우스 등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해 EQL 상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 매장(가칭 EQL랩)도 운영할 계획이다.

한섬 관계자는 “가치 소비를 중요시하는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형태의 모바일 편집숍을 준비했다”며 “한섬만의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패션 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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