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TV홈쇼핑협회가 지역 농수산물 돕기 방송을 편성했다. [사진=한국TV홈쇼핑협회]
한국TV홈쇼핑협회 로고. [사진=한국TV홈쇼핑협회]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한국TV홈쇼핑협회 6개 회원사가 5~6월 코로나19로 어려움 겪고 있는 지역 농수산물 판로확대 위해 총 54회 지역 농수산물 돕기 방송을 한다고 21일 밝혔다.

지역 농수산물 돕기 방송은 지난달 3일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홈쇼핑 대표자간 화상 간담회의 '코로나19 피해 기업‧지역 지원 논의'의 결실이다.

홈쇼핑사별로 3~31회 편성‧방송에 나서며, 10월까지 추가 편성을 위해 20여 업체와 협의 중이다. 방송 대상은 충남·경남·전남·해양수산부가 추천했거나, 각 홈쇼핑사가 발굴한 8개 광역지자체의 업체 중 선정했다.

이번 특별 편성으로 총 34개 업체가 각 2회 이상 방송 기회를 갖게 됐다. 평소 홈쇼핑 방송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갓김치, 청국장, 시래기, 젓갈류, 조개류, 해조류 등을 선보인다.

긴급 편성‧방송을 위해 홈쇼핑 입점 시 거치는 문턱도 대폭 낮췄다. 협력업체가 부담하는 수수료가 전혀 없거나 배송비, 카드수수료 등 기본비용만 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본비용만 내는 경우 업계 평균수수료율 절반 이하 수준이다.

조순용 TV홈쇼핑협회장은 “TV홈쇼핑은 고객과 직접 접촉하지 않고도 많은 물량을 전국 각지에 골고루 전파할 수 있는 유통‧방송플랫폼이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과 같은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산업 존재가치를 보여줄 수 있도록 업계가 합심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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