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식 경북교육감, 포항고 고3 등교 현장 방문[사진=경북교육청]
임종식(왼쪽) 경북교육감, 포항고 고3 등교 현장 방문[사진=경북교육청]

[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임종식 경북교육감은 20일 도내 고등학교 185개교 3학년 2만2천여명이 등교하는 현장을 직접 찾아 학생들을 격려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이 날 아침 포항고등학교를 찾아 운동장 입구에서부터 학생들을 맞이하며 학교 내 생활 속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등의 안전수칙을 당부하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전날 임종식 교육감은 포항 영신고등학교와 포항제철고등학교를 현장 방문하여 고3 등교수업에 대비해 학교 내 방역 준비 상황, 마스크 보유, 열화상 카메라 설치, 급식소 준비 등 종합적인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아울러 포항제철고의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미러링수업 시연에 참석하여 학급 내 밀집도 완화를 통한 감염 예방 방법에 대해 현장 교원들과 의견을 나누며 등교수업이 차질 없이 준비를 갖추어 줄 것을 당부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세밀한 부분까지 학교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 점검하여 학생이 안전하고 학부모가 안심하는 등교수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