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창원시]
[사진=창원시]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최태희 기자] 창원시는 지난 14일 광암해수욕장 7월 개장을 앞두고 마산지방해양수산청, 창원해양경찰서, 창원중부경찰서, 창원기상대, 마산소방서, 지역 주민대표 등 10여명으로 구성된 창원시 해수욕장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창원시 광암해수욕장의 개장기간 및 개장시간, 시설 사용료 결정, 해수욕장 관리ㆍ운영계획, 코로나19 전염병 예방책 등에 대하여 협의하고 결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년도 광암해수욕장 개장기간 동안 버스킹 공연, 별빛영화제 등 주말문화행사 및 페이스페인팅, 모래작품, 한지부채, 모기퇴치 스프레이 만들기 등 가족체험행사, 해변워터슬레이드, 어린이 물놀이장을 비롯해 다양한 가족특화 프로그램 운영하여 방문객 4만 여명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작년 광암해수욕장 운영결과 평가보고회 결과를 반영하여, 해상부에 자갈 및 패각류 제거 및 해상부와 백사장에 양질의 모래를 보충하여 쾌적한 해수욕 환경을 조성하고, 야외 공연장 설치 및 기타부대 시설을 정비하여 7월 개장할 예정이다.

최인주 해양수산국장은 “해수욕장 기반시설 및 편의시설 정비 뿐 아니라 개장기간 동안 해수욕장 안전사고 예방에 주력하여, 광암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여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