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본사에 등장한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사진=현대자동차]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현대자동차 양재 본사 사옥에 도심항공 모빌리티(UAM), 목적기반 모빌리티(PBV), 모빌리티 환승 거점(Hub) 등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이 등장했다.

현대차는 지난 1월 미국 'CES 2020'에서 공개했던 역동적 미래도시 구현을 위한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의 축소 모형물을 본사 1층 로비에 설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현대차 구성원들에게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보다 직관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의지를 고취하기 위기 마련됐다. 내달 12일까지 전시가 이어질 예정이며, 이후에는 주요 글로벌 행사 등에 전시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도 관람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시물은 입체적이고 사실적인 디테일을 강조해 1대 8 크기로 제작됐다. UAM과 PBV, Hub가 유기적으로 연결돼 현대차가 실현할 미래 이동성의 개념을 알기 쉽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신재원 UAM사업부 부사장은 “현대차그룹은 지난 수십년 동안 사람들의 꿈이었던 '도심항공모빌리티'를 현실로 만드는 혁신적인 기술개발과 시장개척을 위해서 UAM 사업부를 신설했다”며 “UAM 기체인 'S-A1'은 UAM 사업부가 우버(Uber)와 협업을 통해 디자인한 것으로, 인류의 더 나은 삶과 더 좋은 환경을 위해 도심항공모빌리티를 실현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엽 현대디자인담당 전무는 “새로운 형태의 개인 모빌리티라는 현대디자인센터가 지금까지 가보지 않은 디자인영역을 연구하고자 UAM 디자인 조직 신설 및 전문인력을 확충하였고, 유관 부서 간 열린 구조의 협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