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정상현 기자 예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최효열)는 11일부터 29일까지 관내 거주 여성을 대상으로 예천군농업인대학 떡제조기능사 자격증반 교육생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지난해 처음으로 개설된 떡제조기능사 자격증반 강의는 곡류, 두류, 과채류 등의 재료를 이용해 각종 떡류를 만드는 국가기술자격증으로 필기(떡 제조 및 위생관리) 및 실기(떡제조 실무)시험에서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에 농업기술센터는 정기 기능사 3회 시험 일정에 맞추어 오는 6월 13일부터 8월 11일까지 총 6회에 걸쳐 24시간의 필기 및 실기교육을 편성해 센터 내 농업인회관 및 조리 실습실에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ycg.kr/open.content/farm/) ‘공지사항’을 참고해 팩스(FAX 655-8822) 또는 이메일(knananini5@korea.kr)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054-650-64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효열 소장은 “떡제조기능사 자격증반 교육을 통해 쌀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쌀과 지역농산물을 연계한 다양한 퓨전 떡 제품 개발로 이어져 여성농업인에게 농외소득를 증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