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이스크림에듀]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초중등 스마트홈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을 서비스하는 아이스크림에듀(대표이사 조용상)가 초등생이 직접 만드는 웹툰 키트 ‘텝툰팩’(Taptoon Pack)을 출시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초등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문화를 통해 그 안에서 자존감을 높이고 ‘홈런’ 브랜드도 경험할 수 있게 하겠다는 계획이다.
 
텝툰팩은 ‘tape’와 ‘webtoon’의 합성어인 텝툰을 만들 수 있는 패키지로, 마스킹 테이프, 스티커, 문구류 등의 아날로그 구성을 활용해 웹툰을 간단하게 만들어 볼 수 있는 키트다. 아이들은 뚜루뚜루, 빙빙이, 방울이 등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캐릭터들을 주인공으로 자기만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이렇게 만들어진 콘텐츠가 아이들끼리 SNS 등을 통해 공유하며 건강한 또래문화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후 이벤트나 공모를 통해 선별된 정보를 웹툰이나 애니메이션 콘텐츠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정영화 커머스비즈팀장은 “텝툰팩은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들만의 즐거운 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기획한 제품”이라며 “아이들이 ‘홈런’이라는 브랜드를 즐겁고 행복한 경험으로 인식할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는 텝툰팩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런프렌즈 사이트에 제시된 넌센스 수학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으로, 당첨자 100명에게는 텝툰팩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13일까지다. 당첨자는 5월 20일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아이스크림에듀는 ‘홈런과 함께하는 우리 아이 미래 직업 추천 이벤트’와 ‘사랑해요 홈런! NO.1 홈런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7일까지 진행하는 ‘홈런과 함께하는 우리 아이 미래 직업 추천 이벤트’는 ‘미래 직업 가이드 230’이라는 콘텐츠를 준비하며 해당 콘텐츠에 대한 관심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래 직업 가이드 230’은 아이스크림 홈런이 초등 교육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미래 직업 콘텐츠이다. 막막하고 어렵기만 한 미래 직업 이야기를 기술직업, 법률직업, 환경직업 등등 직군별로 깔끔하게 정리하고, 카드뉴스 형식으로 제작해 보다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초등학부모 앱 ‘홈런좋은부모’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기에 미래 직업 교육의 필요성은 알지만 실천에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등학부모들에게 유용한 가이드가 될 것으로 아이스크림에듀는 보고 있다.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이벤트는 ‘홈런좋은부모’ 앱에서 ‘미래 직업 가이드 230’을 확인하고, 우리 아이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미래 직업 한 가지를 골라 이유와 함께 홈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들에겐 코딩로봇 뚜루뚜루, 인공지능 스피커, 도서상품권 등의 상품이 증정된다. 당첨자는 5월 28일 발표될 예정이다.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사랑해요 홈런! NO.1 홈런 후기 이벤트’는 아이스크림 홈런에서 가장 사랑하는 NO.1 서비스를 골라 홈페이지에 후기를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학교공부, 글로벌리더십, 코니월드, AI생활기록부 등 홈런만의 풍성한 서비스가 그 대상이며, 당첨자에겐 홈런 골드바 1돈, 온라인 상품권, 스냅스 사진 상품권 등의 상품이 증정된다.

이번 이벤트는 전용 학습기로 전 학년 교과 학습뿐 아니라 소프트스킬까지 균형 있는 교육을 제공하는 아이스크림 홈런에 대한 회원들의 목소리를 감사히 청취하기 위해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이벤트는 오는 10일까지 진행하고, 당첨자는 5월 25일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스크림 홈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호성 아이스크림에듀 마케팅실장은 “그동안 43만여 명의 아이들과 학부모님들께서 저희 홈런에 보내 주신 사랑에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양질의 콘텐츠는 물론이거니와 홈런 패밀리들이 재밌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더욱 자주 마련할 테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텝툰팩’(Taptoon Pack) 출시 기념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런프렌즈 사이트에서, ‘홈런과 함께하는 우리 아이 미래 직업 추천 이벤트’와 ‘사랑해요 홈런! NO.1 홈런 후기 이벤트’는 아이스크림홈런 사이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