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최태희 기자] 정부는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10명 내외로 진정국면으로 접어들자 6일부터 생활안전수칙으로 전환을 발표했다

​경남 지역에서 최근 10일간 확진자가 발생되지 않아 경제활동도 이어지는가운데 특히, 확진자가 한명도 발생하지 않은 통영시의 방역대책과 활동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통영시는 국내에서 코로나19 환자가 발생되고 확산되는 시점인 2월 22일부터 적극적인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공무원을 현장 근무케 하는 등 방역활동을 철저히 했다.

임채민 수산환경국장은 "주요 시설은 거의 매일 소독과 방역활동을 실시했다“면서 특히 ”관광객들이 즐겨 찾은 ‘섬여행객들’의 방역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여객선터미널과 매표소에서 월·수·금 일주일에 3번씩 소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어 임국장은 "통영시는 지난 2월 22일부터 통영 여객선터미널과 연명항, 달아항, 삼덕항등 7곳 섬으로 가는 매표소에 1일 2교대로 공무원을 파견하여 발열체크를 하는 등 만약, 코로나 환자 발생시 신속대응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펼쳤다"고 강조했다.

​오용환 통영 만지도 섬장도 "통영시 공무원들이 직접 발열체크를 하고 마스크 착용과 손세정제 사용을 권장함으로써 섬주민과 관광객들이 믿고 섬을 입도할 수 있게 됐다"라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한편 오용환 섬장은 "통영 만지도는 국립공원 명품마을 14호로 자동차가 없는 청정지역으로 통영시의 적극적인 방역지원 덕분에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지난 2월부터 5월 3일까지 중단없는 운항으로 섬주민과 관광객 등 1만여명이 통영연명항을 이용했다"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