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천 부평구]
[사진=인천 부평구]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운영하는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이 지역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지난 23일과 28일 ‘온라인 취업특강’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 차원에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비대면 강의 형태로 이뤄졌다. 강연은 윤혜중 폴라리스 커리어 대표가 맡았다.

1차 특강에서는 ‘상반기 일반 기업 채용 동향’을 비롯해 ‘취업 서류준비 과정의 유의사항’, ‘자기소개서 항목 분석’ 등을, 2차 특강에서는 △상반기 공공기관 및 공기업 채용 동향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채용 과정 △직무 기술서 작성 방법 등을 소개했다.

특강은 ‘유유기지 부평’ 홈페이지에서 사전 모집한 참가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을 통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됐다. 실시간 채팅으로 질의·응답을 받는 등 참가자들과의 소통도 적극적으로 진행했다.

온라인 취업 특강에 참여한 한 청년은 “다양한 서류 작성 예시와 조언들이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며 “특히 실시간 채팅으로 궁금한 점을 자유롭게 질문하고 충분한 답변을 들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부평구는 지역 청년들의 활동 및 취업 지원을 위해 지난 2월 1일부터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을 운영하고 있다”며 “취업특강은 물론 취업멘토링, 모의면접, 직무체험 등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유기지 부평’과 운영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