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피해액 1조6000억원 규모의 '라임자산운용 사태'를 일으킨 주범들이 도주 5개월만에 수사기관에 붙잡혔다.

라임 펀드 설계·운용을 직접 총지휘한 이종필 전 라임자산운용 부사장, 라임 자금을 자기 돈인 양 끌어다 쓰며 코스닥 상장사 등에 대한 '기업사냥' 행각을 벌인 김봉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검거되면서 검찰의 '라임 사태' 수사가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23일 오후 9시께 서울 모처에서 이종필 전 부사장과 김봉현 회장을 검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태를 수사하는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조상원 부장검사)는 검사를 추가 파견받아 대형 수사팀을 꾸리고 이 사건에 연루된 금융투자업체, 상장사 등을 상대로 전방위적 압수수색을 꾸준히 진행하면서 수사를 확대해왔다.

김 회장은 먼저 경찰에서 수원여객 횡령 사건에 대한 조사를 받게 될 전망이다. 현재 김 회장은 경기도의 한 경찰서 유치장에 구금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이 수원여객 횡령 사건에 대한 조사를 마치고 신병을 송치하면 검찰은 그 이후 김 회장을 상대로 본격적인 조사를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김 회장은 수원여객 외에도 스타모빌리티의 회삿돈 517억원을 횡령한 혐의, 재향군인회상조회를 인수한 뒤 상조회 돈 수백억원을 빼돌린 혐의 등을 받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