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다노는 요일별 홈트레이닝 루틴과 방법을 담은 ‘다노한 온라인 체육시간표’를 다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배포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다노]
[사진=다노]

이번 다노한 온라인 체육시간표 배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신체 활동이 줄어 들며 ‘살천지’, ‘확찐자’ 등이 속출하며 국민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상황에서 국내 대표 피트니스 스타트업으로서 국민 건강에 작게나마 보탬이 되고자 기획됐다. 초중고등학교의 온라인 개학과 함께 일선 체육교사들이 다노 측에 다노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다노TV’에 업로드된 홈트 콘텐츠의 홈스쿨링 활용 등을 문의해 온 것이 기획의 시발점이다.

다노한 온라인 체육시간표는 지속되는 실내 생활로 체중이 단기간에 증가한 이들은 물론, 답답함과 찌뿌둥함 등 운동 부족 증상을 겪으며 컨디션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이들을 위해 제작됐다. 운동 루틴과 방법은 심폐지구력, 유산소, 근력향상 등 총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 요일별로 제공된다. 개인의 몸 상태와 운동 목적, 기호 등에 맞춰 한 가지 카테고리만 진행하거나 세 가지를 모두 진행해도 된다.

세 가지 카테고리를 모두 진행할 경우 매일 30분 가량 소요되며, 특별한 도구 없는 맨몸 전신 운동이라 남녀 구분 없이 누구나 손쉽게 영상을 보며 따라 할 수 있다. 현재 서울 소재 몇몇 중학교 등에서 학생들을 위한 홈스쿨링 과제로 채택될 정도로 운동 강도가 적절하고 편의성 역시 높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