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최응수 기자] 4.15 총선 투표 하루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전원표 도의원이 이후삼 후보 고발 사건의 기사가 허위 기사라고 반발하고 나섰다.

14일 제천 ybc뉴스 소속 A기자는 자신의 패이스북에 “더불어민주당 이후삼 후보...전 도의원으로부터 뇌물수수혐의로 피소” 라는 기사를 올렸다.

이에 충북도의원 제천·단양 전원표 의원은 “위 내용은 허위 사실입니다. 이 글을 퍼 나르시는 분도 고발 조치 할 것임을 분명히 밝혀둡니다.” 라며 댓글을 달았다.

본지와 통화에서 전원표 의원은 우리 당에서는 300만원 이라는 경선비용을 걷은 사실이 없으며, 자신도 경선을 했던 사람이며 그 경선은 당에다 납부하는 비용이며, 그 비용을 왜 이후삼이가 받냐며 사실 무근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 의원은 “허위기사를 허위기사라고 하는 것이지 허위기사를 내가 증명해야 되냐며 기사를 쓴 사람이 기사를 증명하라며”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어버렸다.

이에 전 의원 에게 몇 차례 전화를 시도 했지만 전화를 피하는 등 무책임한 행동으로 묵묵무답으로 일관하고 있어 정치권력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는 의견이다.

한편 이후삼 보좌관 과 통화를 시도 했지만 기자의 전화를 수신차단 하는 등 지역구 민원 해결을 위해 더욱더 소통을 해야할 보좌관이 불통정치 를 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14일 ybc뉴스 A기자가 보도한 기사 내용은 4·15 총선에서 충북 제천·단양 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후삼 후보가 같은 당 소속의 전 도의원으로부터 뇌물수수혐의로 피소됐다고 보도 했다.

A기자 패이스북 [사진=패이스북 캡쳐]
A기자 패이스북 [사진=패이스북 캡쳐]

14일 충북도의회 A 전 의원(63)은 "이후삼 후보가 제천·단양 지구당 위원장 시절인 2017년 대통령 선거 당시 다수의 시·도의원으로부터 선거사무실 운영비 명목으로 돈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또 "2018년 6·13지방 선거 때도 당시 민주당 충북도공천심사위원장을 맡고 있던 이후삼 후보가 시의원 후보로부터 경선비용 목적으로 300만원씩 받았으나 경선도 하지 않고 돈도 돌려주지 않았다"고 밝혔다.

A 전 의원은 지난 3일 청주지방검찰청에 피해자들의 관련 증거들을 첨부해 고발장을 제출했다고 말했다.

이후삼 의원은 6·13 지방선거 당시 공천심의위원장을 맡고 있으면서 제천 시내 한 식당에서 당 소속 원로들로부터 공천문제로 봉변을 당하는 등 잡음이 끊이지 않았다.

A 전 의원은 "잘못된 관행을 고치기 위해 이 후보를 만나려고 했으나 만나주지도 않고 민주당에서 오랫동안 고생한 사람을 제쳐두고 자격도 없는 사람에게 공천을 주는 행태에 불만이 있었다"며 "이를 바로잡기 위해 고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사실 확인을 위해 이후삼 후보한태 통화를 하였으나 보좌관이 대신받어 확인은 이 보좌관 한태 물어보라고 말했다.

한편 이에 대해 이후삼 후보측은 “A 전의원이 고발했다는 내용에 대해 알 수 없어 답변할게 없다”며 “선거를 하루 앞둔 상황에서 A 의원이 이를 공개하는 의도가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라며 A기자가 보도 후 기사를 자신의 패이스북에 올려 논란이 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